Comm General2009.03.17 23:12
3월 17일은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처음 전파한 성인 패트릭의 사망일을 기리는
‘성 패트릭 데이 (St. Patrick's Day)’ 입니다.

아일랜드 및 아일랜드계 주민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기념되었던 성 패트릭 데이가
이젠 전세계의 경축일이 된 것 같습니다. 우리나라에서도 축제가 있었더군요. 

성인 패트릭이 기독교를 전파하면서 “삼위일체”의 심볼로 삼았다는
초록색 세잎 클로버를 모태로, 이 날은 거리도 온통 초록색이 됩니다.


자기와는 관계도 없는 경축일에 흥분하고, 즐거워하고,
초록의  spirit 에  함께 취하는 거리를 보며
"성 패트릭 데이"  라는 브랜드가 부러워 졌습니다.


무엇일까요?

  • 브랜드에 얽혀 있는 이야기 (storytelling)?
  • 재미 (fun) 가 있는 brand experience ?
  • 명확하고 일관된 포지셔닝 ( with 이를 대변하는 디자인)?

말하지 않아도 브랜드의 spirit  에 스스로 취해 주는 소비자가 있다면......

브랜드 마케터에게 이보다 더한 행복이 없겠습니다.


사진: In pictures: St Patrick's Day around the world



Posted by Hyegyu

댓글을 달아 주세요